충남경제진흥원, 신용보증재단 최고등급
상태바
충남경제진흥원, 신용보증재단 최고등급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8.07.22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내포 = 이준희 기자]

충남도는 충남연구원 등 도내 15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경영실적 및 기관장 성과 평가를 실시 그 결과를 22일 발표했다.

공공기관 평가는 각 기관의 경영 혁신과 합리적인 경영체제 확립을 위해 전년 실적을 기준으로 기관 경영 실적과 기관장 성과 평가로 나눠 실시 중이다.

올해는 충남도 공공기관 20개 중 정부 평가를 받는 충남개발공사와 4개 의료원은 제외했고, 충남테크노파크는 기관장 성과 평가만 실시했다.

경영 실적 평가 결과 충남경제진흥원과 충남신용보증재단이 지난해에 이어 최고 등급인 ‘가’등급을 받았다 또 충남교통연수원, 충남문화산업진흥원 충남연구원이 ‘나’등급을 받았다.

기관장 성과평가에서는 충남교통연수원 충남신용보증재단 충남연구원 충남테크노파크가 ‘가’등급을, 충남경제진흥원 충남문화산업진흥원 충남청소년진흥원 충남평생교육진흥원이 ‘나’등급을 받았다.

이번 경영 실적 평가에서는 특히 전체 평균 점수가 상승 공공 서비스 수준을 높이기 위해 각 공공기관들이 지속적으로 노력한 것으로 분석됐다.

공공기관장 성과 평가 역시 지난해보다 상승했으며, 기관장 청렴도 수준도 지난해에 이어 우수한 수준을 유지했다.

도는 이번 공공기관 경영평가 결과를 토대로 평가 등급에 따라 성과급을 지급하고, 각 지표별 우수사례를 선정해 각 공공기관 운영에 반영될 수 있도록 조치할 계획이다.

보완이 필요한 사항은 다음 달 중 경영평가단과 맞춤형 컨설팅을 실시, 개선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도 관계자는 올해 공공기관 평균 점수가 상승한 것은 전반적으로 경영관리를 충실하게 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라며 이번 평가를 바탕으로 공공기관 책임경영 체제를 확립 도민 서비스 품질을 더욱 높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