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이문고, 학생 진로교육 실현을 위한 교과데이 운영
상태바
대전이문고, 학생 진로교육 실현을 위한 교과데이 운영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8.07.19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대전이문고등학교(교장 김동춘)는 지난 7월 12일부터 7월 18일까지 5일간 전 교생을 대상으로 학생들의 다양한 꿈과 끼를 살리는 진로교육 실현을 위한 ‘창의와 인성이 강물처럼 흐르는 2018학년 1학기 교과데이’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과데이는 대학의 진학 유형에 맞는 맞춤형 지원전략 수립으로 적성에 맞는 진학기회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학생 자치법정 죄와 벌 공연’ ‘탐구야 놀자 물화생지기’ ‘창의력 쑥쑥 재미난 수학놀이’ ‘독도바로알기’ 등 20여종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탐구야 놀자 물화생지기’는 전공 교과별 특성과 진로에 따라 선택적으로 체험을 할 수 있게 전반사를 이용한 광섬유 성게 만들기,

사라진 내 그림 색깔이 변하는 탱탱볼 만들기 모기 퇴치제 만들기 DNA 모형 조립에서 염색체 관찰까지 망원경 제작을 통한 구조와 원리 찾기 VR(가상현실)제작 및 체험활동 등을 실시해 학생들의 많은 관심을 이끌었다.

또한, ‘창의력 쑥!쑥! 재미난 수학놀이’는 컵 쌓기, 다빈치 코드 등 6가지의 보드게임, 오더리 삼각형 만들기, 수학 창의력 퀴즈 내분점을 이용한 현악기 만들기 등과 수학전문인 초청 특강이 펼쳐져 수학이 재미있고 즐겁다는 인식 확대와 함께 수학의 일상화에 기여했다.

대전이문고는 올해부터 대전형 혁신학교 창의씨앗학교를 운영하면서 학생들의 행복한 학교교육활동에 역점을 두고 국어문화부, 자연생활과학부 국제언어문화부 수리공학부 진로상담예체능부 등 교육활동팀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교과데이도 교육활동팀이 학기초부터 준비한 결과물이다.

대전이문고 교육활동팀은 이번 교과데이를 거울삼아 앞으로는 학생들이 선호하는 더 많은 프로그램을 개발해 학생들의 진로와 교과특성에 맞게 더 다양하게 선택하여 체험하고 성장할 수 있는 행복한 교과데이를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교과데이에 참가한 고지수(3) 박현지(3) 학생은 기말고사 이후 다소 지치고 무기력한 상태에서 생활하기 쉬운 때에 체험중심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활기를 불어넣는 계기를 마련해 주어 무더위도 잊고 재미있고 신나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다”고 말했다.

대전이문고 김동춘 교장은 교과의 내용을 학생들이 직접 체험하고 경험하면서 성장할 수 있는 교과데이가 되도록 더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학교생활을 통해 재미있고 신바람나는 행복한 학생, 행복한 교사, 행복한 학교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