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명중, 새빛 야간 공부방 운영
상태바
대전동명중, 새빛 야간 공부방 운영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8.07.18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동명중학교(교장 신경식)는 사교육비 절감과 자기주도학습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새빛 야간 공부방을 2년째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올해는 본교 3층 새빛 야간 공부방에 독서대를 설치하고 조명시설을 교체하는 등 학생들이 편안하고 쾌적한 공간에서 학습할 수 있도록 했다.

오는 11월(연간 90시간)까지 매주 화 목 오후5시~8시(방과후학교 후) 학생 중 본인의 희망과 학부모님의 동의하에 29명이 참여하고 있다.

새빛 야간 공부방은 자기주도학습반과 사이버학습반(EBS e학습터)으로 운영되며 학생들의 면학분위기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선생님 두 분이 윤번제로 지도한다 또한 학생들은 부족한 교과에 대해서는 복습을 하고, 지도교사의 도움을 받을 수도 있으며, 자신의 꿈에 필요한 독서를 한다.

학생들의 저녁식사는 창의인재 씨앗학교와 교육복지희망학교 예산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외부 도시락을 주문해 해결하고 있으며 학부모 학교 참여로 학생들에게 간식도 제공하고 공부에 필요한 학용품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야간공부방을 마치고 귀가하는 학생들은 남대전지구대와 연계하여 안전귀가를 돕고 있다 지도교사는 새빛 야간공부방 밴드를 활용하여 학생들이 안전한 귀가가 되었는지 확인한다.

동명중학교는 새빛 야간공부방 운영을 통해서 학생들은 방과후 자기시간을 관리하여 자기주도학습력을 기르는 한편 학부모님에게도 저녁시간 자녀들의 안심 돌봄은 물론 사교육비를 절감하는 효과를 높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