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농경환위, 탄소저감 우수지역 보상 지원책 추진 당부
상태바
충남도의회 농경환위, 탄소저감 우수지역 보상 지원책 추진 당부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8.07.17 2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내포 = 이준희 기자]

충남도의회 농업경제환경위원회는 17일 열린 기후환경녹지국 소관 주요업무 보고에서 탄소저감 우수지역에 대한 보상 지원책 추진을 당부했다.

김득응 위원장(천안1)은 “태양광 보조사업이 산림을 훼손하면서까지 무분별하게 설치되고 있는 실정이다”라며 “온실가스 저감을 위해 태양광 시설 설치를 산림을 훼손하면서까지 설치하는 것은 모순이 있고, 차후 태양광 시설 노후화로 폐기물 처리문제가 심각한 사회 문제로 발생할 수 있으니, 대응 방안을 마련해 달라”고 주문했다.

김명숙 위원(청양)은 “도내에 청양·금산군 등에는 산림조성이 잘 되어 있는 곳이 많다”며 “지역의 산림 자원으로 탄소저감을 위한 기여가 높을 것으로 생각한다. 환경 직불금 지원 제도 등을 중앙부처에 건의해 탄소저감 기역 지역에 혜택이 돌아가는 정책을 마련해 달라”고 강조했다.

김명선 위원(당진2)은 “라돈침대가 주민 및 자치단체의 의견청취 없이 야적된 후 주민들의 농성이 한 달간 이루어졌다”며 “그동안 농성으로 인해 주민들이 겪은 고통에 대한 지원이 필요하다”고 요구했다.

김영권 위원(아산1)은 “상수도 보급률이 충남이 전국 최저수준에 머무르면서 안전하지 못한 물을 드시는 분이 많다”며 “상수도 보급률을 높이기 위한 혁신적 대처방안 마련을 강구해 달라”고 주문했다.

방한일 위원(예산1)은 “환경보호 의식은 어려서부터 습관화되게 심어주는 것이 중요하다”며 “기존사업이외에 교육청 등 관련기관과 협의하여 사업이 강화돼 추진되도록 노력해달라”고 말했다.

양금봉 위원(서천2)은 “다세대 연립주택이 도내에 많은데 분리수거함이 설치되지 않아 재활용 쓰레기 일반쓰레기로 배출되며, 문제가 발생되고 있다”며 “연립주택에도 재활용쓰레기 수거함 설치를 추진해 달라”고 요구했다.

김기서 위원(부여1)도 “연초에 폐기물처리 대란이 일어나면서 폐기물 처리는 지역주민에게 당장 피부에 와닿는 현안 문제이다”라며 “폐기물이 쌓여있는 등 한계점에 도달해 있으니 해결방안을 모색해 달라”고 지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