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대병원,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과 협약
상태바
건양대병원,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과 협약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8.07.17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건양대병원(의료원장 최원준) 의료기기 중개임상시험지원센터와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원장 송유종)은 지난 3일 오전 11시 건양대병원 의료기기중개임상시험지원센터 라이브서저리실에서 의료기기 중개 및 임상시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윤대성 의료기기 중개임상시험지원센터장, 김정성 부센터장, 김종엽 홍보실장이 참석했으며, 최철호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 부원장, 권오륜 바이오헬스연구소장, 김태원 바이오헬스연구소 책임연구원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의료기기 중개·임상시험 활성화를 위해 인프라 구축 및 공동 협력 연구체계를 개발하기로 했다.

주요 사항으로는 ▲의료기기 개발 및 임상시험을 위한 공동 연구 수행 ▲국내·외 다기관 임상시험 수행 ▲공동심포지엄 및 학술대회 개최 ▲인력 및 정보, 장비, 시설에 대한 공동 활용 등이다.

윤대성 센터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투자는 물론 중점 연구 분야를 중심으로 의·산·학 협력체계를 강화해 각종 의료기기 임상시험을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KTC)은 기계, 전기·전자, 신재생 에너지, 화학, 의료 분야에서 국내 산업발전의 역사와 함께해 온 국내 대표 시험·인증기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