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립합창단, 사랑과 나눔 공연으로 감동 선사
상태바
아산시립합창단, 사랑과 나눔 공연으로 감동 선사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8.07.12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희애육원방문' 공연과 아산맑은쌀 400kg 지원

[MBS 아산 = 이준희 기자]

지난 10일 아산시립합창단 공연 후 환희애육원 쌀 전달식 및 단체기념촬영을 하고있다.(사진제공=아산시)

아산시립합창단(단장 이창규 부시장)이 찾아가는 문화예술공연의 일환으로 환희 애육원을 방문해 아산맑은쌀 400kg 선물과 함께 아름다운 선율의 합창공연으로 감동을 선사했다.

후원받은 아산맑은쌀은 아산시 사회복지과의 협조로 아산시립합창단의 이름으로 지난 10일 환희애육원(400kg)과 아산시 기초푸드뱅크를 통해 공동생활가정 8개소(480kg)에 전달됐다.

이날 합창공연의 첫 번째 순서로는 교과서에 실린 곡 '숲속을 걸어요', '네모의 꿈', '즐거운 학교 행복한 학교'로 아이들의 마음을 열었고, 두 번째 순서 뮤지컬 ‘지킬 앤 하이드’ 중 ‘지금 이순간’과 남북정상회담 만찬장에서 오연준 군이 불러 화제가 된 김광석의 ‘바람이 불어오는 곳’으로 분위기를 전환했다.

특히, 마지막 곡으로 연주한 ‘아주 특별한 선물’은 지난 5월 31일에 공연한 합창 뮤지컬 ‘아주 특별한 선물’의 감동을 그대로 전해져 환희애육원에 모인 요보호 아동들과 선생님들에게 뜨거운 감동을 불러일으켰다.

아산시립합창단의 합창뮤지컬 ‘아주 특별한 선물’은 췌장에서 인슐린이 생성되지 못하는 자가면역질환인 I형 당뇨병으로 고통받고 좌절하고 있는 어린이가 친구, 이웃의 배려와 사랑 속에서 다시 희망을 품게 된다는 내용을 사실적으로 담고 있는 작품이라고 전했다.

이러한 사랑의 뜻을 닮고 있는 작품성에 뜻을 같이해 시립합창단을 응원하기 위해 아산시립합창단 김순정 지휘자의 모교인 한양대학교 87학번 콰이어와 충청모임 동문들은 화환 대신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고 기부해준 백미(880kg)를 아산시립합창단에 후원하게 됐다.

아산시립합창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끊임없이 변화하고 발전해 아산시 문화예술을 선도하는 대표예술단으로서의 역할과 아산시 홍보대사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을 밝혔다.

아산시립합창단은 "하반기에도 문화예술로 시민들에게 행복을 선사하기 위해 다양한 정기공연과 찾아가는 문화예술공연 뿐만 아니라, 상대적으로 문화예술을 접하기 어려운 소외된 노인 시설 및 장애인 시설 등을 찾아가는 사랑과 나눔 공연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한편, 요보호아동들에게 사랑과 기쁨을 주자는 의미로 2006년 환희애육원으로 명칭을 변경했고, 현재는 요보호 아동들을 대상으로 생활터전 제공과 양육, 보호, 교육을 지원하고 있으며 더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는 시설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