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학생 통일이야기 한마당 대전대회 개최
상태바
대전교육청, 학생 통일이야기 한마당 대전대회 개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8.07.11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7월 10일(화)부터 7월 11일(수)까지 대전교육과학연구원에서 초등 16팀 중․고등 23팀(중 11팀 고 12팀) 등 총 39팀이 참가한 가운데 ‘2019 학생 통일이야기 한마당 대전대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변화하는 남북관계 속에서 통일에 대한 공감대 확산하고 학생들의 주체적인 참여를 활성화하는 새로운 통일교육 모델 제공 기회를 마련하기 위한것이다.

올해는 그동안 3년간 개최한 ‘학생통일탐구토론대회’를 ‘학생 통일이야기 한마당’으로 전환해, 통일에 대한 다양하고 창의적인 내용을 스토리로 만들어 팀원 간 이야기로 풀어가는 형태로연극 토론 프리젠테이션 등을 통해 다양하게 진행되었다.

특히 금상을 수상한 초․중․고 각 1팀은 ‘2018 전국 학생 통일이야기 한마당’에 참여하여 전국대표들과 평화통일에 대한 발표 및 자율토론을 하게 된다.

대전교육청 중등교육과 이해용 과장은 “이번 대회를 계기로 학생들이 창의적으로 통일에 대해 표현하고 체험하여 미래 통일 한국 사회의 주역으로서의 우뚝 설 것 이라며 우리교육청은 학생들이 올바른 국가관을 지닌 통일 한국의 큰 동량으로 성장하도록 아낌없는 지원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