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우산어린이재단, 제9기 초록우산 꿈짓기 홍보단 수료식
상태바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제9기 초록우산 꿈짓기 홍보단 수료식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8.07.09 1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제9기 초록우산 꿈짓기 홍보단이 주거환경 개선 및 공부방지원을 위한 꿈짓기캠페인을 성공리에마쳤다.

2018년 3월 10일 발족한 제9기 초록우산 꿈짓기 홍보단은 7개 대학교 12개 동아리(대전대학교 바위와소나무 한남대학교 RCY상상네이버스 침례신학대학교 그린나래천양원 목원대 아낌없이주는나무 배재대학교 한울회,하늘회 우송대학교 사랑나누기레오클럽주인 한밭대학교 나래)로 이루어져 약 4개월 동안 힘을 합쳐 대전지역 주거빈곤아동들을위한캠페인을진행하였다.

금번 기수에서는 부스캠페인 진행과 나눔릴레이 활동을 통하여 홍보단원들의 가족, 친구 등 가까운 사람들에게 나눔문화를 확산하고 공유하는 등의 활발한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이를 통해 600여명의 학생 및 시민들이 대전지역 주거빈곤 아동지원을 위해 후원자로서의 첫걸음을 내딛었으며 월 320여만 원의 후원금이 정기적으로 지원되어 빈곤가정 아이들이 건강한 환경에서 성장하고 꿈을 키울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꿈짓기캠페인을 통해 가장 많은 후원천사를 발굴한 동아리 ‘사랑나누기’의 대표 이현지는 한학기 동안의 초록우산 꿈짓기 홍보단 활동은 저희에게 잊을 수 없을 만큼 열정적이었던 순간이었다며 아이들의 실상을 그 누구보다도 이해하면서 우리의 마음을 전달하고자 하니 이 간절한 마음이 다른 사람들에게 닿아 좋은 결과를 이뤄낼 수 있었던 것 같다 아이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어 너무 행복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초록우산 대학생 홍보단은 지역 대학생을 대상으로 국내외 빈곤아동의 현실을 알리고 나눔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한 캠페인을 기획진행하는 자원봉사프로그램이다. 캠페인 문의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대전지역본부 042-477-407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