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서구 도마1동 뉴딜사업 위한 주민교육 개최
상태바
대전시 서구 도마1동 뉴딜사업 위한 주민교육 개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8.06.19 2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대전시(대전도시재생지원센터)는 18일 오후 4시 서구 도마1동 행정복지센터 2층에서 성공적인 도마1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위한 주민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날 교육에는 공생도시상권재생연구소 강헌수 소장의 강의 및 컨설팅이 진행됐으며 주민과 상인, 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교육에서 강 소장은 ‘도시재생뉴딜사업에서 주민협의체와 전통시장의 역할’을 주제로 도시재생 뉴딜사업과, 주민협의체의 구성과 역할 등을 설명했으며, 마을주민과 상인이 직접 참여한 타 지역의 도시재생, 상권 활성화 사례를 통해 현장감 있는 강의와 토론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도마큰시장 상인 및 도마1동 주민들의 요청에 의해 대전도시재생지원센터의 ‘찾아가는 도시재생상담센터’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주민들의 눈높이에 맞춘 현장설명과 컨설팅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대전도시재생지원센터 정태일 센터장은“이번 주민역량교육이 도마1동의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대한 주민들의 이해와 관심도를 높이고 공감대를 형성하여 주민참여를 이끌어내는 좋은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이 지역뿐만 아니라 도시재생을 준비하는 많은 지역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도마1동은 상인과 주민들의 주도적인 참여와 서구청의 적극적인 행정지원을 통해 민과 관이 하나 되어 2018년 도시재생 뉴딜사업 공모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