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 국가안전인력양성사업단, 군사학 학생 지역봉사 참여
상태바
대전대 국가안전인력양성사업단, 군사학 학생 지역봉사 참여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8.06.18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대전대학교(총장 이종서) 군사학과(학과장 김기훈 교수)가 최근 동구청에서 주관하는 봉사활동에 참여해 화제다.

대학의 건학이념인 사회봉사 실천을 위한 목적으로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은 지난 9일과 13일 두 번에 걸쳐 진행됐다.

군사학과에 따르면 지난 9일에는 동구청에서 주관하는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을 위한 김밥봉사활동을 13일에는 이마트 지원 정기후원물품 정리를 위한 봉사활동에 총 22명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지난 2015년 아나바다를 장터를 통해 모금된 수익금 전액을 동구청 불우아동 돕기에 기탁한 바 있는 군사학과는 이후 매년 동구청에서 주관하는 봉사활동에 꾸준히 참여해 왔다 이에 지난해에는 ‘불우이웃돕기 유공 동구청장 표창장’을 수상하기도 했다.

국가안전방재전문인력양성사업단(사업단장 박충화 교수)의 주관 학과이기도 한 군사학과가 이처럼 꾸준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데에는 4년간 국가로부터 장학금을 받고 있다는 고마움을 다시 사회에 환원한다는 취지에서이다.

이를 위해 지역 안전 활동 봉사와 더불어 불우이웃 돕기 활동 등에 모범을 보이며 대학의 위상을 높이는데 노력해왔다.

군사학과 학생회 부회장인 권종구 학생(23,남)은 앞으로도 우리가 지역 사회 발전과 불우이웃을 도울 수 있는 일이 있다면 언제든지 참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