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재대, 글로벌 프론티어 연수단 277명 발대
상태바
배재대, 글로벌 프론티어 연수단 277명 발대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8.06.13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배재대 무역물류학과 3학년 소르본(23타지키스탄) 학생은 한국학생 2명과 고국 여행길에 오른다 박희연 유은수(이상 21 의류패션학과 3) 학생과 팀을 이뤄 수도 두샨베 제2의 도시 후잔드 해발 5000m의 파미르 공원을 누빌 예정이다 소르본 학생은 때 묻지 않은 다인종 국가의 매력을 몸소 가르쳐줄 예정이다.

반대로 피리스 안야스(23가나) 무늬르 압바스(20파키스탄이상 컴퓨터공학과) 학생은 통영거제부산 울산 경주를 훑을 예정이다 같은 과 윤승현 주현석 학생과 우한이(우리들의 한국여행 이야기)’라는 팀을 꾸렸다.

이들은 한국의 분단을 알려줄 거제도 전쟁기념관 통영 거제의 이순신 장군 일대기 경주의 한국 불교문화를 배우는 데 방학을 할애하기로 했다 두 팀은 배재대 주관 ‘크로스 월드-크로스 컨트리’ 프로그램 참여로 여행 경비를 장학금으로 지급받아 부담을 덜게 됐다.

배재대가 해외로 뻗어가는 학생들을 응원하고 있다 배재대는 12일 대학 내 콘서트홀에서 ‘2018 세계로 나섬-글로벌 프론티어 연수단’ 발대식을 가졌다.

발대식은 하계 방학을 맞아 해외 국내 연수 학생 277명의 도전의식을 고취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배재대는 학비 면제 및 장학금 지급으로 글로벌 프론티어 양성에 적극 나서고 있다.

과정별 연수단은 교환학생(7개국) 도전 글로벌 배낭여행 중국 하얼빈 단기 연수 크로스 월드-크로스 컨트리 해외 장 단기 언어연수 및 단기 인턴십 배재국제언어봉사단 주시경교양대학 ‘인성로드’ 2018 나섬활동학기 ‘배재판 정글의 법칙’ 등이다.

짧게는 10여일 길게는 한 학기 동안 해외 자매대학에서 수학하며 학점을 인정받는 교환학생 프로그램이 대표적이다 배재대 학생들은 8개 국가 12개 대학에서 외국어를 공부하고 일본 자매대학 호텔에선 한국어 강사로 활약한다

가장 높은 인기를 구가하는 ‘도전 글로벌 배낭여행’은 면접과 프레젠테이션 심사를 뚫고 52명이 선발돼 미국 실리콘밸리 스페인 프랑스 싱가포르 아일랜드 영국 등으로 떠날 채비를 마쳤다 이 프로그램은 학기 중 익힌 전공의 해외 심화 과정이다 1인당 100만~150만원의 장학금으로 미션을 수행한다.

외국인 유학생과 고국 방문 한국문화를 체험하는 ‘크로스 월드 크로스 컨트리’는 일본 중국타지키스탄과 통영 부산 제주도를 탐방한다 이번엔 외국인 유학생이 직접 자신의 나라를 알리기 위해 한국 학생들과 의기투합해 화제를 낳고 있다.

오는 8월 3주 동안 개최되는 배재국제여름학교를 지원하는 배재국제언어봉사단도 자리를 함께했다. 이들은 영어 일본어 중국어 통역이 가능한 인재들로 외국인 참가자들의 눈과 귀가 될 예정이다.

김영호 배재대 총장은 학기 중 익힌 학문적 탐구가 해외에서 견문과 만나 꿈이 자라나길 바란다며 세계 시민들과 호흡하고 돌아와 글로벌 차세대 리더로 성장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배재대는 ‘나눔과 섬김으로 행복한 자율생태대학’을 목표로 ‘미래지향 교육중심 대학’이라는 발전전략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글로벌 차세대 리더 양성’을 위해 다양한 해외연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