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학생상담자원봉사자 보수교육 실시
상태바
대전교육청, 학생상담자원봉사자 보수교육 실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8.06.12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6월 12일(화)오전1시대전교육정보원 합동강의실에서 학생상담자원봉사자 140여명을 대상으로 학생상담자원봉사자 1차 보수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학생상담자원봉사자 보수교육은 2018년 신규 선발된 학생상담자원봉사자 및 학교 현장에서 1년 이상 활동하고 있는 봉사자 중 교육을 희망하는 봉사자를 대상으로 실시한다.

또한 세종특별자치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류권옥 센터장이 학생상담자원봉사자가 현장에서 직면하는 어려움을 풀어가는 구체적인 방법을 소개했다.

한편 학생상담자원봉사자는 지역의 고학력 유휴 여성을 상담자원봉사 요원으로 양성해 학교상담활동에 참여시킴으로써 교사의 상담 업무의 보조적 역할을 하고 학생들의 올바르고 건전한 성장을 돕고 있다.

올해 대전 지역 130개교(초 87개교 중 27개교 고 16개교)에 70명의 학생상담자원봉사자가 주 1회 학교를 방문해 연간 12회 개인상담을 지원한다. 또한, 중학교 40개교를 대상으로 연간 12회의 집단상담을 실시하며 중학교 1학년 505학급을 대상으로 성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에 참석한 김은수 학생상담자원봉사자는 “이번 보수교육을 통해 청소년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학생상담자원봉사자로서 초심과 열정을 새로 다지는 시간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