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초중등 수학클리닉 기초과정 직무연수 성료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초중등 수학클리닉 기초과정 직무연수 성료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8.06.11 2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세종 = 이준희 기자]

세종시교육청(교육감 권한대행 이승복)은 지난 2일과 9일 이틀 간 새움중학교에서 관내 초·중등 수학 담당교원 22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수학클리닉 기초과정 직무연수'가 성공적으로 종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학클리닉 기초과정 직무연수」는 더불어 함께하는 수학교육을 위해 수학클리닉의 상담 사례, 코칭기법 등 다양한 수학클리닉 교원 지도 역량강화에 주안점을 두고 추진됐다.

연수는 ▲수학클리닉의 이해 ▲상담코칭 기법 ▲수학클리닉 진단검사 ▲학습자 학습유형 이해 ▲수학클리닉 실제 상담 사례 등 교원의 상담기법과 지도 역량강화를 위한 과정으로 구성됐다.

연수 이수자는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실시하는 심화과정 연수를 추가로 이수한 후 학교현장에서 수학과목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을 위해 전문가로 활동하게 될 예정이다.

사진숙 창의인재교육과장은 “4차 산업 혁명시대를 맞이하여 통계 전문가, 데이터 과학자 등 다양한 수학적 역량을 요구하는 직업이 늘어나고 있다”며, “우리교육청에서는 앞으로도 활동중심, 과정중심 수학교육을 통해 학생 스스로가 자신의 문제점을 찾아내어 재미있고 즐겁게 수학을 배울 수 있도록 교원에 대한 교수·학습방법 개선 연수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미래직업에 대비한 창의력, 문제해결력을 갖춘 창의융합인재 육성을 위해 패턴위주의 교육방식에서 벗어나 원리와 개념위주의 수학교육을 강화하고 있으며, 학생들이 수학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스스로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도록해 또래 멘토링 등 다양한 수학클리닉 프로그램의 모델개발과 적용을 위한 수학나눔학교 10개교와 수학나눔동아리 15개교를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