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티즌, 광주FC전 2개월 전 감격 한번 더
상태바
대전시티즌, 광주FC전 2개월 전 감격 한번 더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8.05.31 1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대전은 오는 6월 3일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광주FC와 KEB 하나은행 K리그2 2018 14라운드 홈경기를 치른다.

대전의 5월은 찬란했다. 수원FC전을 시작으로 FC안양, 아산무궁화를 차례로 꺾고 파죽의 3연승을 달렸다 비록 성남FC 원정에서 석패를 당하며 그 흐름이 끊겼지만, 달라진 대전의 저력을 느낄 수 있던 한 달이었다.

잠시 끊긴 흐름을 되찾을 때다. 광주를 홈으로 불러들이는 대전은 2개월 전의 감격을 한 번 더 재현한다는 각오다 대전은 지난 4월 1일 열린 광주 원정에서 가도에프의 결승골로 짜릿한 승리를 거뒀다. 이번 시즌 첫 원정 승리이자, 시즌 두 번째 승리였다.

현재 대전과 광주는 나란히 승점 16점을 기록 중인데, 순위표에서는 대전이 다득점(대전:16, 광주:13)으로 광주를 제치고 6위에 놓여있다 더 높은 곳을 바라보는 대전의 입장에서 광주는 반드시 잡아야 할 상대다.

목표인 플레이오프권까지도 얼마 남지 않았다. 4위 부산아이파크(승점 20)와 격차는 4점밖에 나지 않는다. 다른 팀보다 한 경기 덜 치렀기에 치고 올라갈 가능성은 얼마든지 열려있다 광주를 잡으면 그 가능성은 더 높아진다.

대전은 가도에프의 발끝을 다시 한 번 기대하고 있다. 가도에프는 지난 성남전 환상적인 중거리 골을 포함, 5월에만 3골을 몰아쳤다 득점력과 감각에 있어서 따라올 자가 없을 정도다. 2개월 전 광주를 상대로 골맛을 본 경험이 있기에 기대감도 큰 상황이다.

현재 5골을 기록 중인 가도에프는 득점 공동 4위에 올라있다 1골만 더 추가하면 득점 공동 선두까지 오를 수 있다. 가도에프가 광주를 상대로 또 다시 골을 넣어 대전과 함께 비상할 수 있을지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한편 이날 경기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리스펙트 데이로 꾸며진다.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나무사랑 큰나무 뱃지 건빵이 증정되며 경기전 남문광장에서는 위장크림체험, 마스코트 팬시우드 만들기, 선수단 팬 사인회 등의 행사가 열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