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RC 페스티벌 및 한국전통문화체험 행사 개최
상태바
한밭대, RC 페스티벌 및 한국전통문화체험 행사 개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8.05.26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송하영)는 ‘한밭 교육·문화 페스티벌 주간’을 맞이해 지난 24일(목) ‘제9회 IT융합 한밭 RC 페스티벌’과 ‘지역주민과 함께 하는 한국전통문화체험’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밭대 특성화사업단인 IT융합인력양성사업단이 주관한 ‘제9회 IT융합 한밭 RC페스티벌’은 한밭대 학생과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미래 신산업인 드론 자율주행차 VR(가상현실) 체험 기회를 제공해 관심과 흥미를 유발하고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장에서는 RC카를 활용한 포켓볼 풍선 터치기 등의 게임과 좀비 외나무 등의 가상현실(VR) 체험이 이뤄졌다.

특히 드론을 조종해 지정한 위치에 착륙하고 드론의 카메라를 이용해 주어진 단어를 촬영 하는 등의 게임을 진행해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오후 2시부터는 한밭대 학생생활관에서 마련한 지역주민과 함께 하는 한국전통문화 체험행사’가 열렸다.

학생생활관 관생들과 지역주민들이 함께 하는 화합의 장으로 기획된 이 행사에서는 먹거리체험과 민속놀이체험 OX퀴즈 등 직접 만들고 함께 즐기며 나누는 자리가 펼쳐졌다.

참가자들은 학생생활관에서 마련한 꿀떡과 식혜, 수정과 등을 나눠 먹고 쑥콩고물 인절미 화전 다식 만들기에 나섰다.

또한 제기차기 윷놀이 줄넘기 투호놀이 닭싸움 팽이돌리기 등 전통놀이를 비롯해 고무신 멀리 날리기 부채 만들기를 체험하고 한복과 고무신 사진 콘테스트를 여는등 흥겨운 시간을가졌다.

이 행사에서 한밭대 김주리 학생생활관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평소 교류가 잘 이루어지지 못했던 지역주민과 학생들 학생생활관생 간에 활발한 교류가 이루어지기를 바란다는 기대를 밝혔다.

한편 한밭대는 5월 21일(월)부터 26일(토)까지를 ‘한밭 교육·문화 페스티벌 주간’으로 정하고 총 25개의 비교과 프로그램을 집중 운영했다.

이 기간에는 특히 정규 교과과정에서 배울 수 없는 전통문화체험과 인문학 강좌 포트폴리오 작성법 특강 등을 개최하고, 창의적인 학습법 알아보기, 집단상담 등 학생 개개인의 잠재적인 역량을 발굴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