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동호 대전교육감 후보 개소식 '구름인파'
상태바
설동호 대전교육감 후보 개소식 '구름인파'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8.05.25 0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동호 "시민과 함께 대전교육 활짝 열겠다" 출마 선언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설동호 대전교육감후보가 24일 오후 2시 서구 탄방동 선거사무소에서 개소식을 갖고 미래 대전교육 비전을 선포했다.

미래를 만드는 대전교육을 선언한 설동호 교육감후보는 이 자리에서 "제 9대 교육감 임기 4년 동안, 시민 여러분과의 약속인 대전교육 성공시대를 열기 위해 열과 성을 다하여 달려왔다"고 밝혔다.

그 결과 시도교육청 종합평가 3년 연속 우수교육청, 지방교육재정 운용성과평가 2년 연속 우수교육청 등 다양한 분야에서 최상의 성과를 거두면서 대전교육의 우수성을 입증했음을 강조했다.

설동호 후보는 "대전교육이 한국교육의 중심임을 입증한 것은 그동안 우리학생들의 역량강화와 대전교육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준 대전교육가족과 시민들의 성원 때문이다"라며, 깊은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또, "시민여러분과 함께 우리 학생들이 세계화 시대에 언제 어디에서든지 잘 살아갈 수 있도록, 인성과 창의성을 갖춘 인재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며, 시민과 함께 대전교육을 활짝 열어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밖에도 이번 선거 교육공약으로 '대전교육, 앞으로 4년 설동호의 약속!'을 내세워 ▲미래를 선도하는 교육혁신 ▲창의 ·융합형 미래 인재를 양성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 ▲공정하고 효율적인 교육경영 ▲교육기회가 균등한 교육복지 등 5대 정책방향과 함께 24개 핵심과제를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설 교육감은 ▲존중과 책임의 자율적 학교문화 확립 ▲유아의무교육 및 돌봄 기능 강화 ▲'재능 쑥쑥' 진로교육 ▲산학협력형 현장 연수 및 실습 ▲체험과 실천 중심의 안전교육강화 ▲무상급식 및 무상교육 ▲교원 업무 혁신적 감축으로 교육 전념 여건 확립 ▲참여와 공감의 투명한 교육행정 ▲단 한 명의 학생도 포기하지 않는 교육 ▲함께 일구는 교육격차 해소 등 10대 주요이행과제를 발표했다.

한편, 설 교육감후보와 선대위원장은 '미래를 만드는 대전교육 비전'과 '설동호 미래교육 선거대책위원회 미래교육대장정'선포식을 갖고 공명하고 깨끗한 선거실천을 다짐했다./MB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