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 바이오 나노소재과 BIO KOREA 체험
상태바
한국폴리텍대 바이오 나노소재과 BIO KOREA 체험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8.05.14 2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논산 = 이준희 기자]

한국폴리텍대학 바이오나노소재과 학생들이 지난 9일 서울코엑스에서, 바이오코리아 2018를 견학하였다.

한국폴리텍대학 바이오캠퍼스는 매년 Exp-learning이라는 산업체 현장 견학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바이오나노소재과는 2013년에 신설하여, 바이오, 제약, 화장품, 나노소재 등 산업체에서 필요로 하는 현장 중심의 지식 및 기술을 교과과정에 체계적으로 편성하여 산업계의 핵심인력들을 양성하고 있다.

미국 스크립스 연구소, 아모레퍼시픽, 유한양행 연구소 등 대기업 및 연구소에서 이론과 실무의 경험을 쌓은 경력을 가지고 있는 정밀화학 및 제약 분야의 박종일 학과장, 화장품 분야의 이정노 교수, 바이오 분야의 정영환 교수가 교수진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를 바탕으로 학생들은 한미약품, 종근당, 대웅제약, 아모레퍼시픽, 삼성바이오로직스 등 제약, 화장품, 바이오분야의 대기업 및 유망 중소기업에 취업하여 근무를 하고 있다.

9일 개막한 바이오코리아 2018은 올해 13번째 행사로 약 45개국 600여개 기업에서 2만 5000명이 참관 예정이며, 빅테이터, 인공지능, 정밀의료와 같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 주제와 면역항암제, 뇌과학, 바이오시밀러, 줄기세포 유전자 치료제와 같은 최첨단 기술들의 개발현황이 소개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