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공무원 노동조합과 단체협약
상태바
대전교육청, 공무원 노동조합과 단체협약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8.04.25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오는 4월 25일(수)오전11시교육청 회의실에서 대전시교육청 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한상호)과 단체협약을 체결했다.

양측은 지난 2017년12월29일 1차 본교섭을 시작으로 7차례의 실무교섭을 통해 전문 본문 74조 165항 부칙 6조 8항 등의 합의안을 도출했다.

주요내용으로

지방공무원의 근무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휴일 일·숙직자의 1일 대체 휴무, 휴게실, 탈의실 등 확충, 소수직렬 현장근무자의 대체인력 확보 등 근무여건 개선,

지방공무원의 전문성 확보를 위해 장기(6월)교육훈련 연수 및 교육 기회 확대 등을 통한 전문성 확보,

여성공무원의 모성 보호 및 저출산을 극복하기 위해 임신 공무원 당직 제외, 출산용품 지원, 직장보육시설 설치 등 모성 보호가 있으며,

지방공무원의 생활안정을 위한 특수직무수당, 부양가족 수당, 행정실 근무자 민원업무 수당 및 행정실 법제화 등을 중앙정부에 건의하기로 했다.

특히 이번 단체협약 체결은 지난 2008년 이후 10년만의 교섭체결로 그 의미는 매우 크다.

대전교육청 설동호 교육감은 교섭이 진행되는 과정에서 많은 어려움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상호 간의 신뢰와 존중을 바탕으로 합의안을 도출했다며 오늘 맺은 협약이 지방공무원의 근무만족도를 높여 학생을 위한 교육행정 지원에 시너지 효과로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