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ater, 대한산업안전협회와 산업안전 상생협력 업무협약
상태바
K-water, 대한산업안전협회와 산업안전 상생협력 업무협약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8.04.25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K-water(사장 이학수)는 2018. 4월 25일(수)오후1시30분 본사(대전시 대덕구)에서 대한산업안전협회(회장 윤양배)와 ‘산업안전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물관리 전문기관인 K-water의 산업안전관리 역량을 강화해 정부의 국정전략 중 하나인 ‘안심사회 구현*’을 이루기 위해 진행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시설물 안전점검 협력 및 기술지원 사업장 맞춤형 산업안전 컨설팅  재해예방을 위한 안전정보 제공 및 안전교육 강사지원 등이다.

협약에 따라 국내 K-water 사업장 85개소와 대한산업안전협회 지역본부 등 28개소를 서로 연결해 전국 어디서나 신속하고 전문적인 안전관리가 이루어질 전망이다.

또한 K-water 사업장별 시설물과 각종 설비의 위험요소 점검 등 맞춤형 안전 컨설팅은 물론 작업자 안전의식 개선교육 등 위험 예방 분야까지 전문적인 관리가 가능해진다.

K-water는 이번 협약이 사업장 재해율 감소와 위험예방 잠재 위험요소 발굴 등 직원들이 안심하고 근무할 수 있는 ‘안전한 일터’ 만들기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학수 K-water 사장은 국민에게 안정적인 물 공급을 위해 직원들의 역량과 사업장의 안전관리 수준을 높이겠다 안심사회 구현을 통해 사회적 가치 실현을 선도하는 공공기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