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국민신문고 맞춤형 민원처리 컨설팅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국민신문고 맞춤형 민원처리 컨설팅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8.04.21 0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세종 = 이준희 기자]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20일 세종시교육청 4층 회의실에서 대국민 민원 서비스 만족도를 향상시키고자 민원업무담당자 50여 명을 대상으로 '민원처리 컨설팅' 을 실시했다.

이번 컨설팅은 윤주현 국민권익위원회 민원평가담당 사무관을 강사로 초빙해 전년도 교육청의 민원처리 미흡한 점과 원인을 분석하여 맞춤형 대안을 제시하고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방법 및 유의사항 등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민원의 공정하고 신속한 처리와 민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방안, 반복 민원 및 악성․고질 민원에 대한 응대 요령 등도 제시했다.

특히, 국민신문고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민원 담당자가 평소 처리하기 어렵고 궁금해 하던 민원처리 과정, 방법 등에 대해서도 말끔히 해소되는 시간이 되었다.

최교진 교육감은 “국민 눈높이에 맞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하여 시민과의 소통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