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농협 , 풍년농사 기원 영농지원 발대식 개최
상태바
충남농협 , 풍년농사 기원 영농지원 발대식 개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8.04.16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내포 = 이준희 기자]

농협충남지역본부(본부장 조소행)는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16일 풍년농사를 기원하는 영농지원 발대식을 갖고 농촌일손돕기에 팔을 걷었다.

영농지원 발대식은 아산시 음봉면 쌍용초등학교에서 조소행 본부장 임성동 아산시지부장 이주선 송악농협 조합장을 비롯한 아산 관내 농협 조합장과 범농협 임직원 고주모·농주모 회원 지자체 봉사단체 등 약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도내 16개 시군지부에서 같은날 동시 개최를 통해 본격적인 영농지원에 나설 것을 대외적으로 선포하였다.

발대식에서는 영농준비태세 강화를 다지는 결의문을 낭독하고, 농가소득 5천만원 달성과 영농일손경감을 위한 농기계(직파기 균평기 분무기 등) 509대를 충남 농축협을 대표해 아산 음봉농협 정하선 조합장에게 전달하였다.

이어 배꽃 개화시기를 맞아 아산 관내 25농가를 찾아 배꽃 인공수분 일손돕기를 실시하였다.

조소행 본부장은 아산은 전국적인 배 주산단지로 농가소득 증대에 많은 부분을 기여하고 있지만농촌인력 부족과 짧은 화접 기간으로 농가의 어려움이 크다며 앞으로도 인력난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조그마한 힘이라도 보탬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일손돕기를 전개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충남농협은 발대식을 계기로 영농일정에 맞춰 상시 일손돕기를 펼치고 인력중개사업을 활성화하여 농촌인력부족 해소를 위해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