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국제교류센터, 인도네시아 보고르 중학교 교류
상태바
대전국제교류센터, 인도네시아 보고르 중학교 교류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8.03.20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대전국제교류센터(센터장 김영진)는 지난 3월 16일부터 19일까지 3박 4일간의 일정으로 인도네시아 보고르 제1중학교(교장 SRI SUGIARTI TOTO KARYONO) 교류단을 초청하여 청소년국제교류를 실시하였다.

보고르시 청소년교류단은 대전문정중학교(교장 권기원)와 교류협력을 체결하고 홈스테이 및 학교 방문교류를 실시하였으며, 올 5월에 문정중학교 청소년교류단을 초청하여 교류하기로 하였다.

또한, 인도네시아 청소년교류단은 대전효문화진응원에서 한국 예절, 국립중앙과학관과 발명교육센터에서 과학체험, 대전청소년위캔센터에서 진로체험, TJB대전방송에서 방송체험을 실시하였다.

보고로 제 1중학교 교장은 “보고로 제 1중학교 학생들에게 한국의 가정생활을 체험하고 한국 사람들의 따뜻한 마음을 느낄 수 있도록 해 주신 홈스테이 가족과 문정중학교에 감사드린다, 또한, 선진화된 대전의 교육시스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교육체계에 영감을 받았다며 체계적이고 의미 있는 청소년교류활동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해준 대전 국제교류센터에게도 감사드린다.“고 하였다.

한편, 대전국제교류센터는 대전시의 국제교류활성화와 거주 외국인 지원을 목적으로 설립된 대전광역시 산하기관이며, 이번 사업은 국제교류중개사업의 일환으로 인도네시아 보로고 제 1 중학교의 요청에 따라 실시되었다./MB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