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이글스, 스프링캠프 연습경기 롯데전 승리
상태바
한화이글스, 스프링캠프 연습경기 롯데전 승리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8.03.07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한화이글스가 3월 7일(수) 일본 오키나와 고친다구장에서 열린 롯데자이언츠와 연습경기에서 5대 4 역전승을 거뒀다.

선발투수 키버스 샘슨은 4이닝 동안 76개의 공을 던지며 2실점 했지만 최고구속 150km/h의 직구와 커브 슬라이더 체인지업 등을 섞어 삼진 7개를 잡아내며 활약했다.

키버스 샘슨은 오늘 경기에서 직구는 만족스러웠지만 커브의 컨트롤이 조금 부족했다며 시즌에 돌입하면 팀의 승리를 위해 모든 경기에서 최소한의 출루를 허용하는 데 집중할 계획이라고 했다.

타선에서는 주장 최진행의 연타석 홈런 등 장단 11안타가 터졌다.

최진행은 이날 0대 2로 끌려가던 4회말 선두타자로 나서 추격의 솔로홈런을 기록한 후 6회말 백창수의 3루타로 만들어진 무사 3루의 찬스에서 연타석 홈런을 치며 역전을 이끌어냈다.

최진행은 홈런보다는 실전감각을 끌어올리고 있다는 데 의미가 있다 매 경기 투수와의 승부에서 타이밍을 맞춰 나가려고 노력하고 있다며 스프링캠프에서 몸을 잘 만든 만큼 남은 연습경기와 시범경기를 통해 실전 감각을 끌어올리겠다고 말했다.

한용덕 감독은 이날 경기에서 샘슨 등 투수진의 활약에 만족감을 드러냈다.

한용덕 감독은 오늘 샘슨은 구속 변화구 타자와의 타이밍싸움까지 좋았다 특히 상대 타자의 헛스윙을 유도하는 커브의 브레이크가 만족스럽다며 박주홍은 실점을 했지만 투수가 갖춰야 할 강한 마인드로 흔들리지 않는 모습을 보여 칭찬해줬고 강승현 심수창의 피칭도 전반적으로 좋았다”고 평가했다.

그는 이어 최진행의 변화구 대처능력이 좋아져 올 시즌이 기대된다며 백창수 역시 컨택능력이 뛰어나 김태균이 지명타자로 출전할 경우 1루수 투입이 가능한 전력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화이글스는 오는 3월 8일(목) 고친다구장에서 SK와이번스와 연습경기를 치른 뒤 3월 9일(금) 마지막 훈련을 마치고 3월 10일(토)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귀국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