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신방도서관, ‘명화로 꽃피는 우리가족’
상태바
천안시 신방도서관, ‘명화로 꽃피는 우리가족’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8.02.20 2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천안 = 이준희 기자]

천안시 신방도서관(관장 박상임)은 가족이 함께 체험하고 소통할 수 있는 가족 친화 프로그램 ‘명화로 꽃피는 우리가족’을 운영한다.

운영 기간은 2월부터 11월까지 매월 넷째 주 금요일 총 10회로 신방도서관 3층 문화강좌실1에서 아이들이 참여할 수 있는 시간대인 오후 3시 반부터 2시간가량 진행한다.

‘명화로 꽃피는 우리가족’은 미술관과 음악회 등 다양한 문화예술 요구를 충족하고 있는 도서관 특성에 발맞춰 도서와 미술, 그리고 꽃을 연계해 지난해에 운영하던 가족체험프로그램에 예술성과 체험활동까지 더했다.

추천도서와 도서 소개를 통해 도서관 이용의 기본을 제공하며 예술작품에 대한 설명을 통해 예술적 안목을 키우고 가족이 협동해 하나의 꽃 작품을 완성하는 복합문화프로그램이 될 예정이다. 구성 주제는 계절과 월별 특정 행사에 맞는 내용으로 선정했다.

대상은 5-12세 자녀와 가족 12팀으로 천안시도서관홈페이지 온라인신청 메뉴를 이용해 선착순 접수·신청받는다.

프로그램별 접수 기간이 다르므로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내 알림마당(1층 아동열람실 외부 게시판)과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521-3955)로 문의할 수 있다.

신방도서관 관계자는 “본 프로그램을 통해 바쁜 일상 속에 가족들이 소통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정보를 제공하는 책을 넘어서 다양한 명화와 계절에 맞는 꽃으로 아이들뿐 아니라 가족 모두의 문화적 정서에 긍정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