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문화진흥원 장시성 원장 "위법 사실 없다"
상태바
효문화진흥원 장시성 원장 "위법 사실 없다"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8.01.24 0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제 발생시 원장 책임 질 터...빠른 시일내 수사 종결 요구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장시성 대전효문화진흥원장이 경찰 압수수색에 불쾌감을 드려냈다.

대전효문화진흥원 장시성 원장은 23일 기자회견을 통해 출범 1년도 되지 않은 신설기관인 효문화진흥원이 투서에 의한 인사비리 의혹으로 경찰 조사가 80여일 이상 장기화 됨에 따라 일부 기능이 마비되는 등 좌초될 위기라고 밝혔다.

장시성 원장은 지난해 4급직원 채용 건에 대해 인사규정 등에 의한 채용기준과 절차에 따라 합리적으로 처리한 것이지 서류조작 등의 어떠한 불법적인 요소가 없었다고 항변했다.

또한 경찰수사와 인사비리 관련 언론보도로 인하여, 효문화진흥원 조직내부 구성원 간의 신뢰가 무너지고 대외적으로도 비리의 온상인 양 진흥원의 이미지가 크게 실추됐다고 하소연 했다.

아울러 경찰에서 효문화진흥원에 대한 압수수색을 통해 채용관계 서류 및 인사담당직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 등을 압수하여 빈틈없이 폭넓은 조사를 하였으므로, 어떠한 위법한 사실이 없었음을 알고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그래서 80여일이 넘도록 법적인 문제가 아닌 꼬투리를 잡기 위해 투서인의 의혹에 의한 일부 행정적인 접근으로 경찰의 권한을 남용하면서, 부당하고 편파적인 수사를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 동안의 경찰 수사 상황은 서류요청 4차례, 압수수색 1회 및 직원 21명중 절반인 10명 소환조사(시공무원과 면접위원 등 별도)를 받았으며, 인사담당 직원들은 수시로 오도록 해 조사를 하고 압수한 컴퓨터 하드디스크도 9일후에나 되돌려 받는 등 인사업무가 일시 중단됐다.

장원장은 이번 직원 채용 건과 관련하여 법규위반 등 잘못이 있다면 모든 것은 원장에게 책임이 있는 것으로, 위법적인 문제가 있을 경우 응분의 책임을 질 것이라며, 효문화진흥원의 조직 안정화를 위해 빠른 시일내 수사를 종결해 줄 것을 경찰에 요구하였다.

또한 진흥원 직원 모두는 이번 일을 거울삼아 심기일전하여 추락한 명예를 회복하는 한편 아름다운 전통문화 유산인 효를 계승 발전시키고 국민들이 효문화를 통해 더불어 사는 행복한 세상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의지도 표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