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 대전, 지·산·맞 '공조냉동 실무엔지니어 양성과정' 협약식
상태바
한국폴리텍대 대전, 지·산·맞 '공조냉동 실무엔지니어 양성과정' 협약식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8.01.16 2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한국폴리텍IV대학(학장 이인호) 대전캠퍼스는 15일 대학본부 3층 대회의실에서 삼성전자로지텍, 스마트로지텍, 도림로지스와 지역 · 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의 『공조냉동 실무엔지니어 양성과정』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학교 측 인사로 이 인호 학장 및 장 우영 교무기획처장, 박 찬술 산학협력단 단장 등이 참석하였으며, 협약기업 인사로는 성 재현 삼성전자로지텍 대표이사 및 노 영식 스마트로지텍 대표, 정 대체 도림로지스 대표 등이 참석하였다.

본 식에서는 이 인호 학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양 기관 홍보영상 소개가 진행되었다. 본 행사인 협약식에서는 양 기관장의 협약서 서명 및 교환이 진행되었고, 곧 이어 삼성전자로지텍에서 준비한 학습용 에어컨 및 교보재 전달식이 진행되었다. 마지막 단체 기념촬영으로 협약식은 마무리 되었다.

본 교육과정은 2018년 3월 12일부터 20일간 총 2회 연이어 진행되며, 교육을 통해 전문 에어컨 설치기사 양성을 목표로 한국폴리텍IV대학 대전캠퍼스 녹색산업설비과에서 진행 될 예정이다.

실습 위주의 NCS기반 교육을 적용하여 현장에서 요구하는 능력 함양을 목표로 열원설비, 공조설비, 자동제어설비 등을 교육하여 삼성전자 에어컨 설치 전문기사로 일정자격요건 충족 시 전환 될 예정이다.

이 인호 한국폴리텍IV대학 학장은 “우리 대학의 우수한 인프라와 열심히 배우려는 교육생들의 자세가 만들어낼 시너지 효과를 통해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공조냉동 엔지니어로 성장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곧 이어 성 재현 삼성전자로지텍 대표이사는 “한국폴리텍Ⅳ대학 대전캠퍼스와 산학협력을 통해 안정적 일자리 창출과 교육지원 및 취업연계를 진행하여 협력사에 안정적인 인력을 공급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지역의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공조냉동 실무엔지니어 양성과정』 은 지역사회 일자리 창출 및 고용률 제고를 통한 지역 구직난 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