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교육청, 2018 충남진학교육지원단 144명 출범
상태바
충남도교육청, 2018 충남진학교육지원단 144명 출범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8.01.12 2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내포 = 이준희 기자]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12일 천안 오엔시티호텔에서 발대식을 갖고, 교사 144명으로 구성된 ‘2018 충남진학교육지원단’을 출범시켰다.

충남진학교육지원단은 지난해 78명이었으나 대입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도교육청이 추진하는 참학력을 바탕으로 한 학생 맞춤형 진로기반 진학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는 144명으로 두 배 늘렸다.

지원단은 5개팀으로 구성되는데, ▲토론마당 지원팀은 소통과 참여중심의 학생, 학부모와 함께하는 프로그램인 대입설명회, 진로진학토크쇼, 진로진학토론마당을 지원하며 ▲컨설팅 지원팀은 학생 역량중심의 교육과정 운영과 학교 간 진학교육 격차 해소와 경쟁력 있는 학생부종합전형 시스템 구축을 지원한다.

▲학습공동체 운영팀은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의 일체화를 통한 권역별 진학동아리, 학년부장 협의회, 교육과정 연구회 등을 운영하고 지원한다. ▲자료분석팀은 단위학교의 다양한 진학자료를 분석하고 종합해 지역별 특성을 반영한 진학자료의 개발과 보급에 선도적 역할을 한다.

▲면접 및 자소서 연수팀은 단위학교의 면접 및 자기소개서 작성을 지원하고 대학별, 모집단위별 다양한 자료를 분석, 수집해 지원단의 연수와 지원전략에 적극 활용한다.

김영희 충남교육연구정보원장은 “충남진학교육지원단은 개인의 진학역량 성장은 물론 단위학교의 진학역량 강화, 나아가서는 충남의 진학교육 발전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