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장애인체육회, 대만(카오슝) 장애인체육회와 협약
상태바
세종시장애인체육회, 대만(카오슝) 장애인체육회와 협약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7.12.25 2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세종 = 이준희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장애인체육회(회장 이춘희. 이하“장애인체육회”라 함)가 대만 카오슝장애인체육회와 장애인체육 교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장애인체육회는 다양한 국가와 체육교류를 위하여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장애인 생활체육이 활성화된 대만 카오슝을 방문하여 兩도시간 생활체육교류를 위해 상호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협약식에는 대만카오슝장애인체육회 천휘이쉰 회장과 우리시 장애인체육회 이종승 사무처장이 회장(세종시장)을 대신하여 협약을 체결하였다.

주요 내용은 ▲장애인 생활체육 및 운영시스템 교류를 위한 일정(11월)▲兩도시 장애인체육회의 상호발전과 우호증진을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에 대하여 향후 적극 협력하는 내용으로 이루어 졌으며, 내년 2018년 첫해는 우리 세종시가 방문하기로 협의하였다.

또한, 교류단은 협약식 이후에는 대만 카오슝 지역의 장애인휠체어테니스 체육시설(KAOHSIUNG Wheelchair Sports Dream Park)과 난자이 장애인 특수학교(KAOHSIUNG MUNICIPAL NAMZIN SPECIAL SCHOOL)를 방문하여 장애인 체육시설 및 장애인 특수학교 프로그램 활동을 참관 하였다.

장애인체육회 이종승 사무처장은 “이번 국제교류 협약이 우리시 장애인체육가 한 단계 발전하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으며, 앞으로 兩도시간 다양한 종목의 교류를 통해 부족한 부분을 채워가는 상생 발전의 교류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대만 카오슝장애인체육회 천휘이쉰 회장도 “카오슝 장애인체육회는 아직 많은 것들이 부족하다. 세종시와 교류를 통해 많은 것을 같이 공유하고 서로 협력해 나가길 희망한다.”라고 협약 소감을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