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국제고, TEDxYouth@SJGHS 행사 성료
상태바
세종국제고, TEDxYouth@SJGHS 행사 성료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7.12.16 1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세종 = 이준희 기자]

세종국제고등학교(교장 소은주)는 16일(토) 오후 2시부터 세종시교육청 2층 대강당에서 교내 동아리인  SECULDE(세컬드) 동아리*가 개최한 「TEDxYouth@SJGHS 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Sejong Culture Development'의 준말로, 세종국제고 및 세종시의 문화발전을 목적으로 설립된 동아리다.

이번 행사는 미국의 비영리재단 TED*로부터 정식으로 라이선스를 발급 받아, ‘SPARK**’를 주제로 뛰어난 영감을 가진 연사자들을 모아 창의적인 생각을 공유하는 장(場)으로 꾸려졌다.

미국의 비영리재단으로서 전 세계적으로 나눌 가치가 있는 아이디어를 가진 연사들을 섭외하여 강단에 올리고, 세상에 변화를 가져오는 단체. 마이크로소프트의 빌 게이츠, 하버드 명교수 마이클 샌델 등이 연사다.

학생들은 현대인들이 자신만의 ‘SPARK’를 잃어버린 채, 혹은 잊어버린 채 기계적으로 살아가고 있는 점에 주목하고 자라나는 청소년이 많은 세종시에서 SPARK에 관한 강연을 통해 미래에 사회의 구성원이 될 청소년들이 자신만의 SPARK를 가지고 살 수 있게 하기 위해 주제를 선정했다.

이번 TEDxYouth@SJGHS의 연사로는 미국에서 10년간 중·고등학생, 대학생, 젊은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열정에 대한 강연을 한 BnC 국제교육원 장분도 대표, 종이비행기 날리기 국가대표 김영준 씨, 홀푸드 식품회사 최재원 CEO, 세종국제고 한결 학생이 자신만의 ‘SPARK’를 표현하는 방법에 대해 강연했다. 

이근형(세종국제고 2학년) 학생은 “행사 계획부터 강연 끝까지 동아리 부원들의 협업과 노력으로 강연을 주최하게 되어 뿌듯하고 자랑스러웠다”고 했다.

“TEDx 개최활동을 통해 사람들 간의 협동과 소통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깨닫게 되는 계기가 되었으며, 이번 강연을 통해 사람들의 자신만의 SPARK를 가지며 살아가고 더 나아가 이번 TEDxYouth@SJGHS이 사람들의 삶에 자그마한 흔적을 남길 수 있는 강연이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세종국제고등학교의 이번 TEDxYouth@SJGHS강연회는 동영상으로 녹화되어 TEDx 공식 YouTube 채널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TED의 스핀오프 버전인 TEDx는, TED 본사에서 직접 주최하는 것이 아닌, 세계 각지에서 나누고 싶은 아이디어가 있는 사람들이 조직한 지역별 TED로써, TED에서는 이런 TEDx 행사 개최를 위한 TEDx 라이선스를 발급해 주고 있다.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TEDx 행사로는 TEDxSinchon(테드엑스 신촌), TEDxSeoul(테드엑스 서울), TEDxKAIST(테드엑스 카이스트) 등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