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밥 한 그릇 당 100원 모교에 ‘장학금’ 눈길
상태바
국밥 한 그릇 당 100원 모교에 ‘장학금’ 눈길
  • 최정현 기자
  • 승인 2017.12.15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남대 동문 손석우 ㈜섬김과나눔 대표

[MBS 대전 = 최정현 기자]

이덕훈 한남대 총장(사진 가운데)과 손석우 ㈜섬김과나눔 대표이사가 업무협약을 체결 후 관계자들과 기념촬영 하고 있다. <사진제공=한남대>

한남대(총장 이덕훈) 동문인 ㈜섬김과나눔 손석우 대표(기독교학과 95학번)가 회사 자체 브랜드 국밥을 판매한 금액의 일부를 모교 장학기금으로 조성하기로 해 훈훈함을 주고 있다.

손 대표는 14일 한남대와 장학금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내년부터 한남대 교직원ㆍ학생 통합식당(멘사 크리스티)에서 회사 자체 브랜드 ‘더진국’ 국밥을 판매하기로 했다. 통합식당에는 백반부터 김밥, 분식, 돈가스, 면 종류 등 다양한 메뉴가 제공되고 있다.

특히, 손 대표는 한남대 구성원에게 판매한 국밥 한 그릇 당 100원씩 모아 매 학기 초, 장학기금으로 기탁하기로 했다.

손 대표는 “모교인 한남대의 기독교 창학정신을 실천하기 위해 회사명도 ‘섬김과 나눔’으로 지었다. 모교 후배들에게 작은 도움을 주고 싶다”고 말했다.

이덕훈 총장은 “모교와 후배를 사랑하는 마음에 감사하다. 학생들과 구성원들 모두에게 특별한 국밥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섬김과 나눔은 2011년 설립한 외식프랜차이즈 전문기업으로 전통음식인 국밥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브랜드 ‘더진국’을 운영하고 있다. 회사 설립부터 저소득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국밥 나눔을 실천해 2016년 사회공헌기업대상을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