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 ‘Cheer up! 전공체험 꿈 박람회’ 개최
상태바
한남대, ‘Cheer up! 전공체험 꿈 박람회’ 개최
  • 최정현 기자
  • 승인 2017.12.07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8일 교내 56주년기념관서 중고생 1천명 참여

[MBS 대전 = 최정현 기자]

한남대학교(총장 이덕훈)는 7일과 8일 이틀간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2시 30분까지 교내 56주년기념관에서 중ㆍ고생 1000명을 초청, ‘2017년 Cheer up! 전공체험 꿈 박람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 행사는 ‘2017년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의 고교-대학연계프로그램의 일환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살아갈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진로를 직접 체험하고 더 나아가 구체적인 진로설계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행사의 구성은 ▲쉽고 재미있는 비즈니스와 프로그래밍의 세계(글로벌IT경영전공) ▲호신술 및 유도체험(경찰학전공) ▲오감으로 느끼고 영상으로 즐기는 창작한마당(국어국문ㆍ창작학과) ▲화학실험키트/3D프린터/홀로그램(화학과) ▲창업아이템 디자인 및 마케팅 체험(창업동아리) 등 16개 학과 및 동아리들이 부스 운영을 통해 다양한 전공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청소년들이 4차 산업혁명과 자신들의 꿈과 진로를 연결시킬 수 있도록 돕기 위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기업가 정신’(7일), ‘4차 산업혁명시대의 창의적 진로설계’(8일) 등의 특강도 진행된다.

정충영 한남대 입학홍보처장은 “이번 행사는 기존의 전공 특강에 더해 전공ㆍ진로 체험부스를 운영함으로써 학생들이 직접 몸으로 느끼도록 했다는 점이 다른 점”이라며 “전공체험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대학생 선배와의 만남을 통해 진로 선택 및 대학생활의 멘토링 지원이 가능하도록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