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내년 상반기 일반직 인사시기 ‘청렴주의보’
상태바
대전교육청, 내년 상반기 일반직 인사시기 ‘청렴주의보’
  • 최정현 기자
  • 승인 2017.12.03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최정현 기자]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2018년도 상반기 일반직 인사를 앞두고, 채용, 승진, 전보, 성과평가 등 인사업무와 관련해 인사 청탁을 금지하고 금품ㆍ향응ㆍ편의제공 및 특혜를 주지도 받지도 않는다는 ‘청렴주의보’를 발령했다고 밝혔다.

이번 ‘청렴주의보’는 올해 6번째로 2018년 1월초 일반직 인사발령 한 달 전부터 일반직 인사와 관련해 잘못된 관행을 금지하고 각종 인사비리를 사전에 예방하고, 부패행위 취약시기에 교육청 소속 모든 직원들의 경각심을 고취하기 위한 것이다.

한편, 대전교육청은 인사 사전예고제를 실시해 전보, 승진 등 인사정보를 사전에 제공해 공정하고 예측 가능한 인사업무를 추진하고 있으며, 맞춤형 인사상담서비스, 찾아가는 인사제도 설명회 등 일선학교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고 인사정책에 대한 이해와 공감대를 형성할 계획이다.

또 주기적인 인사만족도 조사를 통해 인사업무에 대한 불만족 요인을 개선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인사와 관련된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에 대해 소속기관 청탁방지담당관에게 신고할 수 있으며, ‘헬프라인 익명 신고센터’를 이용해 대전교육청 홈페이지 인사비리신고센터나 모바일(휴대폰)로도 신고할 있다.

대전교육청 류춘열 감사관은 “일반직 인사에 대한 ‘청렴주의보’ 발령을 통해 ‘공정하고 투명한 인사행정’이 정착되고 잘못된 관행이 근절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