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춘희 “서울시장 출마 선언 민병두 의원, 세종시 이전 발언 지지”
상태바
이춘희 “서울시장 출마 선언 민병두 의원, 세종시 이전 발언 지지”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7.11.30 2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분원 설계비 정부안 반영 안 돼 아쉬워

[MBS 세종 = 이준희 기자]

이춘희 세종시장이 27일 서울시장 출마를 선언한 더불어민주당 민병두 의원의 국회 세종시 이전 발언을 지지한다고 밝혔다.

이 시장은 30일 세종시청 정음실에서 열린 정례브리핑에서 “민병두 의원의 국회 세종시 이전 발언을 적극 환영한다”고 말한 뒤 “국회분원에 대한 설계비가 정부 안에 반영되지 않는 점에 아쉬움을 나타냈다.

그러면서도 “예결위에 국회분원 설계비 20억원 반영을 추진 중이다”면서 “이해찬 국회의원이 이 부분에 대해 최우선으로 고려하고 있다”고 피력, 마지막까지 예산확보에 전력투구할 뜻을 내비쳤다.

이 시장은 “다만 실제에 있어서 정부 예산안에 반영되지 못한 점, 국회법이 국회 운영위에 올라가 있으나 처리되지 않고 있는 점, 예산반영 위해선 사전에 타당성 조사가 나와야하는데 최종 결정이 나오지 않은 점은 약점이다”며 거듭 우려를 표했다.

최종적으로 내년 예산안에 반영되지 않을 경우의 대처 방안에는 “예결위에 설계비 20억원 반영에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반영되지 않는다는 경우는 지금 생각할 단계가 아니”라고 답했다.

이춘희 시장은 이날, 민병두 국회의원이 서울시장 출마기자회견석상에서 국회의 세종이전 발언에 대해 크게 환영한다는 입장도 밝혔다.

이 시장은 “이 의원이 여의도 국회를 4차산업의 핵심인 금융집중 공간으로 활용하고 국회를 세종시로 이전하면 좋겠다는 발언을 했다”면서 “서울시장 후보가 국회의 세종시 이전을 주장하는 것은 의미가 있다. 28만 세종시민의 이름으로 환영한다”고 말했다.

계속해서 “(민 의원과의 전화통화에서)‘평소 소신이었다’는 답을 들었으며, 또한가지 ‘노무현 대통령의 지역균형발전과도 맞닿은 것’이라는 주장에 고맙다는 말씀을 드렸다”고 피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