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 바이오, 청년일자리 창출 프로그램 참여
상태바
한국폴리텍대 바이오, 청년일자리 창출 프로그램 참여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7.11.20 1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논산 = 이준희 기자]

“청년일자리 창출 프로그램” 참여한 한국폴리텍대학 바이오식품분석과 학생들

한국폴리텍대학 바이오캠퍼스 바이오식품분석과는 지난 17~18일까지 열린 aT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서 주관한 “2017 찾아가는 식품산업 취창업 일자리워크샵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학생들 취업역량 강화를 진행했다.

프로그램 일정은 ‘식품분야 비전 강연’, 취업컨설팅관련으로 ‘식품산업 취창업 비전설계’, 식품산업 아이디어 한마당으로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취업토크콘서트’, ‘기업탐방’을 비롯하여 식품기업 인사담당자 ‘채용설명회’ 등으로 이루어지는 알찬 구성이다.

식품산업 성장률은 51.2%로 연 6~7%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바이오식품분석과 학생들은 본 프로그램을 통하여 취창업 준비 및 경로개발을 계획하는데 유익한 시간을 가졌으며, 식품산업에서 요구되는 기술 트렌드와 활용을 통한 취업전략에 활용할 기회가 되었다.

바이오식품분석과 학생들은 산업계의 중요한 실무를 습득하고, 이를 진로 개발과 양질의 취업으로 연계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산학협력을 구축하고 산업계에 필요한 교육의 질을 높여 가고 있다.

한편, 미래신성장동력학과인 바이오식품분석과 학생들은 하계방학부터 현장밀착형 교과운영으로 2018년 2월 졸업생 예정자 36명 중 현재 25명이 취업이 확정되었고, 2018년 2월 졸업식에는 모두 졸업생이 100% 취업 목표로 학과 교수들의 소그룹 지도로 현업에 필요한 밀착 교육을 진행하고 있어 좋은 성과가 기대되고 있다.

현재 SPC그룹, 빙그레, 종근당, 한미약품, 셀트리온 등에 취업하여 회사로부터 좋은 평판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