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소담고, 2017년 학생자치학교 열어
상태바
세종시 소담고, 2017년 학생자치학교 열어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7.11.11 2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세종 = 이준희 기자]

세종시 소담고등학교(교장 백승환)는 10일(금)부터 11일(토)까지 2일 동안 소담고 시청각실 등에서 학생회 임원 28명이 참여한 2017년 학생자치학교를 개최했다.

학생자치학교는 학생자치 우수 사례 강연 공동체 놀이 학생회 활동 자체 평가회의 순으로 진행됐다.

학생자치 우수 사례는 학생자치를 말하다의 공동 저자인 이민영, 조성현 교사가 강사로 나서 자율적·민주적으로 학생자치회 운영 축제 등 학교 행사를 학생 스스로 기획·운영하는 방법을 학생들에게 강연했다.

학생회 활동 자체 평가는 학생회장의 사회로 집행위원회 각 부서와 대의원들의 자체 평가 결과 발표, 포스트잇을 활용한 상호 평가 및 전체토론으로 진행됐으며 계획 회의에서는 3주체 공동체 생활협약 준수 방안, 축제 기획, 월간 소담 등 집행위원회 각 부서의 프로젝트 구체화 등에 대해 논의했다.

길혜리 학생회 출판홍보부장(1학년)은 “학생자치를 말하다 책의 저자 선생님들의 강연을 직접 들음으로써 학생자치의 구체적인 방법을 배울 수 있어 좋았다.”고 했으며,

최준희 학생회장(1학년)은 “학생자치학교를 통해 학생회 친구들과 그 간의 활동에 대해 돌아봄으로써 남은 기간을 잘 준비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김영진 교사는 “우리학교는 세종시 유일의 혁신고등학교로 학생자치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며,“이번 학생자치학교를 통해 학생들의 자치 역량을 강화하고 학생 자치를 제도화하기 위한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