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과기대, ‘제12회 측량경시대회’ 개최
상태바
대전과기대, ‘제12회 측량경시대회’ 개최
  • 최정현 기자
  • 승인 2017.11.01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최정현 기자]

대전과학기술대학교(총장 김은기)는 지난달 31일 교내 녹지원 및 홍익관 도시건설과 CAD실습실에서 대전ㆍ충남권 토목 관련 전문계 고등학교가 참여하는 ‘제12회 측량경시대회’를 개최했다.

개회식에는 참가 학생 및 지도교사, 관련 산업체 인사 등 80여명이 참석해 성황리에 진행됐으며 지역 건설업체와 도시건설과가 산학협력 체제를 견실히 구축하고, 나아가 기술교육의 내실화를 도모해 토목기술 수준의 향상을 목적으로 매년 개최하고 있다.

이번 경시대회는 도시건설과가 주관해 산학협력 취업약정제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유성생명과학고, 논산공업고, 대전공업고, 천안공업고, 공주생명과학고, 천안제일고 등 6개전문계 고등학교에서 참여했다.

이번 대회에서 대전광역시장상은 유성생명과학고 강수정ㆍ한경준 학생, 대전광역시교육감상은 대전공업고 양건ㆍ정찬영 학생, 공간정보산업협회장상은 천안제일고 김택수ㆍ이금성 학생, 천안공업고 한민수ㆍ한건희 학생, 대한토목학회장상은 대전공업고 정재훈ㆍ김창희 학생, 공주생명과학고 이용준ㆍ노희권 학생, 유성생명과학고 최재훈ㆍ정명준 학생, 충청남도지사상은 천안공업고 이정호ㆍ문경근 학생, 충청남도교육감상은 천안제일고 이상혁ㆍ지민환 학생, 대전과학기술대 총장상은 논산공업고 강정현ㆍ이용운 학생, 공주생명과학고 김보섭ㆍ유재진 학생이 수상했다.

김은기 총장은 “이번 측량경시대회를 통해 전문계고등학교 및 대학의 이공계 교육을 활성화시킴은 물론이고 지역 건설기술 수준 향상에 일조할 수 있는 모범사례가 되어 전문계고, 대학, 산업체 구성원이 상생해 나가기 위한 결속을 다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행사 준비와 경시대회에 참여한 모든 관계자 분들께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