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흥미진진 공주시민대학 제5기역사문화탐방
상태바
공주시, 흥미진진 공주시민대학 제5기역사문화탐방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7.10.20 2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공주 = 이준희 기자]

공주시(시장 오시덕)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의 시민으로서 역량강화를 위해 운영하고 있는 2017 흥미진진 공주시민대학 제5기 전문특성화과정 수강생을 대상으로 지난 19일 역사문화탐방을 실시했다.

내 고장 바로알기를 통해 시민들의 애향심과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된 이날 탐방에는 공주시민대학의 전문특성화과정인 지역혁신리더과정과 시민문화선도과정 수강생 90여명이 참여했다.

이날 수강생들은 공산성, 공주역사영상관, 풀꽃문학관, 석장리박물관, 마곡사 등을 방문, 문화관광해설사의 설명을 들으며 역사를 바탕으로 공주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알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특히, 공주역사영상관을 방문해 과거 1960~70년대 공주의 사진들과 영상들을 보며, 옛 이야기를 나누며 향수에 젖기도 하고, 천년고찰 마곡사에서는 가을의 멋을 느끼며 마음의 평온에 흠뻑 빠지기도 했다.

이날 참석한 수강생들은 “유네스코 세계유산 공산성, 석장리박물관 등 지역의 문화유산들의 소중함을 알게 됐고, 공주시민으로서 자긍심을 갖는 계기가 됐다” 며, “세계유산의 도시민에 걸맞게 친절, 질서, 청결을 통해 공주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다시 찾고 싶은 최고의 관광지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적극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