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교육청, 전국장애학생직업기능경진대회 전국1위 쾌거
상태바
충남도교육청, 전국장애학생직업기능경진대회 전국1위 쾌거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7.10.20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내포 = 이준희 기자]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 소속 장애학생들이 지난 12일과 13일 양일에 걸쳐 충북에서 열린 2017 전국장애학생직업기능경진대회에 참가해 금빛사냥의 쾌거를 거뒀다.

18일 발표된 수상자 명단에서 충남 학생들은 대상 3명, 금상 6명, 은상 6명, 동상 8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30명의 학생 가운데 23명이 입상하면서 참가자 대비 76.6%가 입상해 충남은 전국 종합 1위의 성과를 거뒀다.

아산성심학교 강성서(제품포장), 조○○(종이공작) 2명의 학생이 특수학교분과에서, 천안공업고등학교 이재민(다과요리) 학생이 특수학급 분과에서 각각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전국장애학생직업기능경진대회는 장애학생의 직업기능을 향상시키고 장애에 대한 일반인들의 인식개선 도모를 위해 개최됐으며, 올해는 전국의 발달장애(지적장애, 정서․행동장애, 자폐성장애)학생 488명이 특수학교와 특수학급 분과로 나눠 14개 종목에 참가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겨뤘다.

충남도교육청 김장용 유아특수복지과장은 “이번 대회에서 전국 최고의 성적을 달성할 수 있었던 것은 직업교육에 매진해 온 교사들의 열정과 학생들이 흘린 땀이 이뤄낸 값진 결과”라며 “앞으로도 현장중심 맞춤형 직업교육을 통해 장애학생에게 성취감을 심어주고 자립심을 키워 성공적인 사회전환의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