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연구원, ‘길 위의 인문학’사업 성료
상태바
세종교육연구원, ‘길 위의 인문학’사업 성료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7.10.17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세종 = 이준희 기자]

세종시교육연구원(원장 김상학)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지난 7월부터 추진해 온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사업을 성황리에 마무리 했다고 17일(화) 밝혔다. 

「길 위의 인문학」프로그램은‘인문학 路程(노정) : 숲에서 길을 찾다’라는 주제로 강연과 탐방을 연계한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으며, 총 3회에 걸쳐 군 장병 178명, 지역주민 161명, 중학생 114명, 총 453명이 참여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평소 인문학 강좌를 접하기 어려운 군 장병을 대상으로 한 ‘찾아가는 군 장병 인문학강의 (부제: 어머니와 함께한 500일간의 세계일주, 사진은 감동이다)’ 지역주민 대상으로 한 ‘나를 찾아 떠나는 도서관 인문학(부제: 숲을 만나고 느끼다, 숲에서 사람을 만나다)’ 중학생을 대상으로 한 ‘찾아가는 중학생 인문학(부제: 꿈을 찾아가는 숲)’으로 구성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한 학부모는 “아이와 함께 신청해, 아이가 어렵고 지루하다고 하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너무 재미있고 즐거워해서, 내년에도 꼭 자녀와 함께 참가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김상학 원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 지역의 변화된 모습을 친근하게 접근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내년에도 풍성하고 알찬 좋은 프로그램을 지역주민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