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민대학, 양소영 변호사 초청 강연
상태바
공주시민대학, 양소영 변호사 초청 강연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7.10.12 2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공주 = 이준희 기자]

양소영 변호사

공주시(시장 오시덕)가 오는 17일 저녁 7시 고마 컨벤션홀에서 양소영 변호사를 초빙해 흥미진진 공주시민대학 제37강 교양강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양강좌는 KBS1 TV ‘아침마당’과 시니어토크쇼 ‘황금연못’, MBN TV 인생고민 해결 Show ‘신세계’ 등 다수의 방송에 출연하여 활약 중인 양소영 변호사의 ‘황혼부부 리스크 관리법’ 이라는 주제로 어떻게 하면 은퇴 리스크를 현명하게 관리해 신혼부부 보다 행복한 황혼부부로 노후를 보낼 수 있을까 하는 내용으로 강연할 예정이다.

이번 강연에서는 성인자녀 지원과 은퇴 창업 실패로 인한 노년층의 빈곤율 증가와 암보다 두렵게 느껴지는 노년층 치매환자 급증, 신혼이혼을 추월하고 있는 황혼이혼 급증 문제들에 대해 사회적·법률적으로 꼭 알아서 대비해야 하는 사항들을 중심으로 쉽고 재미있는 강연이 펼쳐질 것으로 기대된다.

양소영 변호사는 법무법인 숭인 대표변호사, 양소영법률사무소 대표변호사, 대한변호사협회 재무위원회 위원, 법무부 인권옹호 자문단 자문위원, 교원소청심사위원회 위원, 조세심판원 비상임 조세심판관, 국방부 특별배상 심의위원으로 활동 중이다.

한편, 공주시민대학 제38강 교양강좌는 천의 목소리 성우 배한성 교수를 초빙해 ‘롱런(LONG RUN)하려면 롱런(LONG LEARN)하라’는 주제로 오는 11월 14일 저녁 7시 고마 컨벤션홀에서 웃음과 감동이 있는 강연이 예정돼 있다.

기타 공주시민대학 운영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주시청 교육체육과 평생교육팀(☏041-840-8235, 8372)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