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과기대, ‘취업 토크콘서트’ 개최
상태바
대전과기대, ‘취업 토크콘서트’ 개최
  • 최정현 기자
  • 승인 2017.09.26 2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내 창대체육관 1천여 명 성황

[MBS 대전 = 최정현 기자]

“DST, JOB을 잡자! 취업 바늘구멍! 이곳에서 훤하게 뚫을 수 있다!”

대전과학기술대학교가(총장 김은기)가 마련한 ‘2017 취업 토크콘서트’ 행사가 26일 오후 2시 교내 창대체육관에서 1000여 명의 재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대학 취업역량 강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오복수 대전지방노동청장의 ‘청년 취업정책’ 주제를 비롯, 선병원 신광성 인사총무팀장의 ‘최근 의료분야 채용 경향’과 ‘우량 기업 취업 전략’ 등 다양한 주제의 한 ‘옴니버스 토크’ 형식으로 진행됐다.

김은기 총장은 “최근 2개의 교육부 재정지원 사업에 모두 선정돼 더욱 좋아진 교육 여건 속에서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면서 “이번 행사를 계기로 재학생들의 취업의지가 더욱 승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자리에서는 재학생들이 특강 강사들에게 ‘정부의 청년 취업정책 중 대학생들이 알아야 할 노하우’와 ‘창업과정의 어려움’ ‘중소기업 취업의 전망’ 등 다양한 질문을 하기도 했다.

한편, 이번 취업 토크콘서트에서는 인기 연예인 슈퍼주니어의 이특씨가 대학을 찾아 취업과 꿈의 기로에서 방황하는 청년들을 위한 메시지 등 취업마인드 고취를 위해 ‘Fun-Fun Talk’를 진행하기도 했다.

이 밖에도 대전경제통상진흥원이 운영하는 ‘Good-job 행복드림버스’가 상담을 벌였고, 청년인력관리센터에서는 지문 적성검사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취업에 대한 열기를 고조시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