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 신탄진동, 경로당 마실가는 날 어르신들에게 인기
상태바
대덕구 신탄진동, 경로당 마실가는 날 어르신들에게 인기
  • 김남섭 기자
  • 승인 2017.08.13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김남섭 기자]

대덕구(구청장 박수범) 신탄진동은 동네 어르신들과 정기적인 만남을 위해 ‘신탄진동 경로당 마실가는 날’을 운영하고 있다.

신탄진동 경로당 마실가는 날’은 동장이 매월 둘째주 금요일에 경로당을 방문하여 어르신들에게 안부인사 및 의견청취 후원물품 등을 전달하는 동 특수시책이다.

올해 4월부터 시행하였으며 동장은 관내 경로당 16개소를 방문하여 즐거운 담소를 나누며 어르신들이 궁금해 하시는 것들을 설명해드리고 불편사항 및 건의사항 발생 시 즉시 조치하는 등 적극적인 행정으로 어르신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관내 단체·기업 등에서 ‘신탄진동 경로당 마실가는 날’ 후원참여가 이어지고 있다 신탄진동지역사회복지협의체 신탄진동복지만두레 파리바게트 금강엑슬루타워점 한솔제지(주)대전공장 1%사랑나눔회 던킨도너츠신탄진생산점 등이 참여하여 텃밭채소 빵 커피믹스 도너츠 등을 지원하였다.

특히 던킨도너츠신탄진생산점은 이달부터 매월 도너츠 300여개를 지속적으로 지원해주기로 약속하였다.

김00 어르신은 처음 동장님이 찾아왔을 땐 어색하고 어려웠는데 서너 달째 계속 보니까 이무롭고 반갑다. 찾아와주는 것도 고마운데 후원물품까지 챙겨주니 마음이 풍요로워지는 것 같다고 말했다.

강동구 동장은 부모님 찾아뵙듯 경로당 마실 다니며 어르신들의 불편함 소외감 등을 덜어드리고 싶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을 위한 좋은 시책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