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학교 시설관리담당자 안전 역량강화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학교 시설관리담당자 안전 역량강화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7.08.11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세종 = 이준희 기자]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10일(목)과 11일(금) 이틀 동안 양지초등학교에서 관내 학교 시설관리용역근로자 역량강화를 위한 학교시설관리자의 전력 및 소방운용 실무 교육 을 진행했다.

세종시교육청은 학교의 업무경감과 교육시설의 내구연한 증대를 위해 총 79교를 대상으로 93명의 학교시설관리용역근로자를 배치하여 학교시설관리와 교육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이와 함께 최근 첨단화된 학교의 전기 ․ 기계설비에 대한 점검과 보수를 위한 근로자의 기술력 강화를 위해 대덕대학교 HRD사업단의 협조를 받아 전력 IT수배전 설비와 소방전기 운용실무과정의 전문 교육을 실시하게 되었다.

이번 교육은 학교의 첨단 전기·기계설비에 대한 점검과 보수를 위한 기초적인 이론 숙지와 현장실습교육을 통한 초기대응능력을 함양하는 것은 물론, 지속적인 기술력 확보 노력으로 학교 전기·기계설비의 수명을 연장시키는데 목적이 있다.

교육내용은 학교시설관리용역근로자의 역량강화를 위한 전기 ․ 기계설비의 기초적인 이론과 현장실습교육으로 소방전기운용 실무(8시간) 전력IT 수배전설비(8시간)과정으로 구성됐다.

배정익 시설과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역량강화와 기술력 확보 지원을 통해 학교시설물 이용자의 안전을 위해 힘쓸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