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세종지역 인적자원개발위원회, 제4차 정기회의 개최
상태바
대전세종지역 인적자원개발위원회, 제4차 정기회의 개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7.08.09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대전 세종지역 인적자원개발위원회(이하 대전·세종 인자위)는 9일 오전 11시 대전 아드리아호텔에서 박희원 대전상공회의소 회장과 이재관 대전시 행정부시장 등 공동위원장을 비롯해 위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제4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회의에서는 2017년 하반기 추가 인력양성 계획 심의  거버넌스 통합에 따른 위원회 역할 강화 상반기 인자위 사업 실적 보고 대전·세종지역 혁신프로젝트 및 고용실천 전략 수립 등에 관한 내용이 중점 논의됐다.

회의에 참석한 위원들은 지역 내 일자리 창출 및 고용안정화를 도모할 수 있는 중장기 고용전략 수립에 대해 활발한 토론이 이어졌다.

박희원 회장은 “고용 확대와 일자리 창출을 통해, 소비가 늘고 기업이 함께 성장하는 선순환 구조를 확립하는 것이 지역의 중요한 현안 과제”라며 “올 하반기 인력양성사업에 내실을 기해서 지역의 고용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이재관 행정부시장은 “일자리 창출과 고용 안정화를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가 있다면 사업에 적극 반영할 방침”이라며 “특히, 지역 내 새로운 고용전략 수립 사업에도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회의에는 최정인 한국산업인력공단 대전지역본부장, 이종호 한국노총대전지역본부 의장, 강도묵 대전·충남경영자총협회장, 정성욱 대한건설협회 대전광역시회장, 임종태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장, 최길성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장 등 대전·세종지역 인적자원개발위원회 위원 및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