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소프트웨어교육 연수 실시
상태바
대전교육청, 소프트웨어교육 연수 실시
  • 최정현 기자
  • 승인 2017.08.09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학교 교사 180명 대상

[MBS 대전 = 최정현 기자]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지난 1일부터 10일까지 대전교육정보원에서 대전지역 초등학교 교사 180명을 대상으로 소프트웨어교육 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2015 개정 교육과정(2015년 9월 고시)에 따라 2018년부터 단계적으로 초ㆍ중학교에서 필수화되는 소프트웨어 교육의 차질 없는 준비 및 담당 교원의 교과지도 전문성 및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또 2015개정교육과정과 컴퓨팅 사고력 기반의 교수ㆍ학습 설계, 로봇활용 SW 교육, 알고리즘과 놀이 중심 활동, 교육용 프로그래밍 언어활동 수업, 에듀메이커 보드를 활용해 소프트웨어를 배우는 피지컬 컴퓨팅 과정으로 진행됐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소프트웨어 교육에서는 학생들이 프로그램의 사용법만을 배우는 것이 아니라, 컴퓨터 과학의 기본 개념과 원리를 활용해 문제를 창의적으로 해결하는 사고 과정을 학습하게 돼 상당한 심적 부담이 있었다”며 “이번 연수를 통해 교육용 프로그래밍 언어를 활용한 프로젝트 기반 문제해결학습, 체험ㆍ탐구 중심의 다양한 교육활동 등을 통해 배우게 돼 만족도가 매우 높은 연수가 됐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교육청은 2018년까지 초등학교 5ㆍ6학년 담임교사 전원(초등 전체교사의 30%)과 중등 ‘정보ㆍ컴퓨터’ 교사 전체를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해 교원의 소프트웨어 교육 역량을 강화하고, 대전지역 모든 학교를 전문 강사가 직접 찾아가 소프트웨어 교육 필수화를 위한 기반을 구축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