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충남지역본부, 대학생 멘토와 다문화 청소년 여름캠프
상태바
농협 충남지역본부, 대학생 멘토와 다문화 청소년 여름캠프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7.08.02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농협 충남지역본부(본부장 유찬형)는 ‘다문화가족 농촌정착지원과정’ 특별과정으로 ‘대학생 멘토와 함께하는 다문화 청소년들의 어울림 여름캠프’ 1기 프로그램을 8월 2일부터 4일까지 2박 3일 일정으로 도농협동연수원(원장 권갑하)캠프에 참가했다.

이번 캠프에는 논산지역 이주여성 청소년 자녀 및 일반 학생 35명이 함께 참여했다 한국교원대 등 대학생 멘토들과 함께한 이번 캠프는 자아재발견 진로탐색 소망담기 등을 통한 자기 정체성 확립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구성되었다.

안양FC 임은주 단장으로부터 진로 찾기에 대한 특강을 듣고 우리 농업·농촌가치에 대한 이해와 청년농업인 유지혜 대표와 함께 ‘네 꿈을 펼쳐라’라는 주제로 토론도 했다.

아울러 한강유람선과 대형수족관을 관람하며 친구들과 새로운 문화체험을 하는 즐거운 시간도 가졌다.

도농협동연수원 권갑하 원장은 우리 농촌에서 다문화가족의 역할이 점점 커지고 있는 현실을 반영해 미래 주인공인 다문화 청소년과 대학생, 일반 학생들이 함께 어울리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면서

이번 캠프를 통해 다문화 자녀들이 새로운 친구를 사귀고 대학생 멘토들과 함께 미래를 설계하고 든든한 주인공으로 성장하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도농협동연수원은 농림축산식품부 위탁연수과정으로 농촌 거주 다문화가족을 대상으로 ‘다문화가족 농촌정착지원과정’을 매년 1천여명 연수를 진행해오고 있는데 올해는 2회에 걸쳐 140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어울림 여름캠프’를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