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영아학급 여름방학 프로그램 실시
상태바
장애영아학급 여름방학 프로그램 실시
  • 최정현 기자
  • 승인 2017.07.25 2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동부특수교육지원센터, ‘오감 톡톡 꼬꼬마 놀이터’ 운영

[MBS 대전 = 최정현 기자]

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최경노) 특수교육지원센터는 25일부터 27일까지 오전 10시 특수교육지원센터(대전보운초 내)에서 장애영아학급 소속 영아 및 보호자 8명(각 4명씩)을 대상으로 여름방학프로그램 ‘오감 톡톡 꼬꼬마 놀이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오감놀이를 주제로, 발달의 민감기에 있는 영아가 여러 감각기관을 인식하고 활용하는 ‘말랑말랑 백업놀이, 까슬까슬 통밀놀이, 미끌미끌 수정토놀이’ 등으로 구성했으며, 미술, 요리, 신체, 음률, 언어 등의 활동을 통해 영아 스스로 표현 과정에서 즐거움을 느끼며 만족감과 자신감을 경험하도록 할 계획이다.

또 동부교육지원청은 프로그램에 참여한 영아들이 보호자와 정서적 친밀감과 유대관계를 돈독히 하고, 또래와 함께 하는 그룹 활동을 통해 자신의 감정을 조절하는 친사회적인 행동을 학습해 공감 능력 및 사회성을 기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번 여름방학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평소 아이에게 오감놀이를 해주고 싶었지만 엄두가 나지 않았다. 이번 방학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아이와 즐겁게 놀아주는 방법을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며 “아이의 또래친구와 다른 부모들을 만나면서 공감하고 웃을 수 있는 행복한 시간을 만들어 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조원성 유초등교육과장은 “앞으로도 장애영아들에게 다양한 교육적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보호자와 영아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