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그린리모델링센터, 단독주택 시범사업 2호 탄생
상태바
LH 그린리모델링센터, 단독주택 시범사업 2호 탄생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7.07.18 00:2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국토교통부와 LH 그린리모델링센터는 올해 노후건축물의 에너지성능 개선을 위한 단독주택 그린리모델링사업에 대하여 시범사업 대상지를 선정하여 그린리모델링 활성화를 추진 중이다.

금번 그린리모델링 단독주택 시범사업 2호(사업자:(주)케스코)가 공주시 옥룡동에 준공되어 7월17일 현판식을 개최했다.

해당 시범사업 대상 건축물에 대하여 LH 그린리모델링센터에서는 컨설팅 무상지원 및 홍보를 실시하고, 건축주의 협조하에 견본주택으로 활용하여 그린리모델링사업에 관심 있는 시민은 누구나 방문이 가능하다.

건축주는 “이번 사업을 통해 단열재, 창호 등 그린리모델링 시행 후 에너지절감 뿐만 아니라 실내환경이 쾌적해져 주거만족도가 높아졌다”라고 말하며 만족해했다.

아울러, ‘17.8월초 시범사업 3호를 전남 여수시 선원동에 선정하여 실시 할 예정이며, 올해 말까지 50호 내외의 시범사업을 추진 할 계획이다.

LH 그린리모델링센터 관계자는 “올해 시범사업으로 선정된 단독주택 지역을 홍보거점으로 활용하여 그린리모델링사업의 시장 확대 및 국가 온실가스 감축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새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도시재생 뉴딜정책 사업인 기존건축물의 주거환경개선과 더불어 노후주택이 밀집된 구도심에 그린리모델링 사업이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고 말했다.

단독주택 시범사업에 관심있는 건축주 또는 사업자는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그린리모델링센터 홈페이지(www.greenremodeling.or.kr)를 통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건축주 2017-07-21 22:07:42
공주2호점 건축주 입니다. 기사중 ( “건물이 37년이 경과하여 집안 곳곳에 결로, 곰팡이, 벌레 등으로 인해 쾌적하지 못한 환경에서 거주했는데 ) 사실과 부합되지 않고 그 말 한적 없음. 명예훼손에 해당하는 내용 임. 이준희기자님 정정 보도하고 사진은
모자이크 처리 하세요. 공주 2호점 건축주 드림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