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전국시도의회 운영위원장협의회 개최
상태바
대전시의회 전국시도의회 운영위원장협의회 개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7.07.06 2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종천 대전시의회 운영위원장 "도시철도 무임수송 국고보조금 지원" 건의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전국 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 제8차 정기회가 7월 6일 대전광역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전국 17개 시·도의회 운영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번 정기회에서는 대전광역시의회가 제출한‘도시철도 무임수송에 대한 국고보조금 지원 건의안’등 총 3건의 안건이 제출되어 협의회 심사를 거쳐 3건 모두 원안가결 되었으며, 가결된 안건은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에 상정 논의될 예정이다.

김종천 운영위원장은 대전광역시의회가 제출한‘도시철도 무임수송에 대한 국고보조금 지원 건의안’에 대해 도시철도 무임수송은 도시철도법 등의 법령에 근거하고 있음에 불구하고 지자체 운영기관에 대한 지원이 없어 매년 적자가 발생하고 있는 실정으로, 한국철도공사에 상응하는 무임손실 보전 방안이 마련되어야 하며, 입법발의 되어 있는 도시철도법 등 관련법령 또한 조속히 처리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김경훈 대전광역시의회 의장은 "오늘 회의가 지방자치 발전과 지역간 균형발전에 기여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기 바라며, 앞으로도 시ㆍ도의회 운영위원장협의회가 민의의 대변자로서의 역할을 더욱 충실히 해 나가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이날 정기회에 참석한 전국시・도의회운영위원장과 관계공무원 60여명은 유성구에 위치한 국방과학연구소를 방문하여 기관소개 및 소관업무에 대한 현황을 청취하고 각종 무기들이 전시되어 있는 국방과학관을 관람했다.

한편, 1997년 처음 구성된 전국시·도의회 운영위원장협의회는 전국 시․도의회 의장협의회 실무기구로서 시․도의회 공동이해 사안 협의 및 의견수렴과 채택안건의 의장협의회 상정, 의회 운영관련 현안사항 협의 및 정책 계발, 시도 상호간 정보 교류, 지방의회 발전방안 등을 논의하는 기구이며, 현 7기 후반기 협의회는 2016년 9월 구성되어 2017년 7월 현재까지 24건의 안건을 처리했다./MB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