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제1회 대학입시박람회 성료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제1회 대학입시박람회 성료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7.06.26 1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세종 = 이준희 기자]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지난 6월 24일(토)부터 25일(일)까지 이틀 동안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에서 열린 2018학년도 대입박람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고려대학교 석원경상관과 인문관에서 학생·학부모·교사 등 교육수요자들에게 다양한 대입정보와 대입상담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전국 60개 주요 대학을 초청하여 진행됐으며 이틀 동안 약 9천여명의 교육수요자들이 참석했다.

먼저 44개 대학이 2018학년도 대입전형에 대한 설명회를 가졌고, 56개 대학이 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일대일 대입상담를 하였으며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소속 대입상담교사단 4명과 세종시교육청·충남교육청 소속 대입상담교사단 24명도 중·고등학교 학생·학부모를 대상으로 진로진학상담을 지원했다.

또한,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에서는 학생들의 진로적성 개발을 돕기 위해 전공상담부스, 문화콘텐츠 및 빅데이터 전공 설명회를 운영했고 고려대 안병섭 교수의 자기소개서 작성 요령 특강은 학생, 학부모, 교원들의 큰 호응을 얻어 모든 좌석이 매진됐다.

특히 세종시교육청·충남교육청 소속 대입상담교사단 24명이 운영한 진로진학상담부스는 학생의 진로희망에 따른 학교생활기록부 영역별 준비전략에 대한 심도 있는 상담을 제공하여 연일 조기에 상담예약이 종료될 정도로 인기가 높았다.

최교진 교육감은 “참석자 9천여 명 가운데 타시·도 학생, 학부모들이 2천여 명을 차지할 정도로 이번 우리교육청의 대학입시박람회가 범충청권 박람회로 자리매김했다.”며, “이번 박람회의 성공적 개최를 바탕으로 세종과 충청권 교육수요자들에게 대입과 진로에 대한 정보를 꾸준히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그 동안 박람회의 성공적 운영을 위해 많은 인적, 물적 지원을 아끼지 않은 고려대 세종캠퍼스의 도움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